현재 위치
  1. 게시판
  2. 보도자료

보도자료

DK에코팜 언론기사

게시판 상세
제목 ['월드 IT쇼' 가보니] 스마트 기기로 집에서도 무농약 작물 재배 '눈길'
작성자 (주)디케이에코팜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4-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0

['월드 IT쇼' 가보니] 스마트 기기로 집에서도 무농약 작물 재배 '눈길'     


뉴스보도일자: 2021년 4월 23일



(그림을 클릭하시면 원본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뉴스기사 내용>

◆실내 스마트 재배 시스템, '팜토스 ICS'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실내 대파 키우기', '공기 정화 식물', '반려식물'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팜토스(FARMTOS) ICS'를 활용하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싱싱한 무농약 작물을 재배할 수 있다.

 

DK에코팜의 팜토스 ICS는 기기는 국내 최초로 육묘와 재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실내용 스마트 재배시스템이다발아부터 육묘성체까지 식물 성장 속도에 관계없이 한 기기 내에서 여러 작물을 키울 수 있다스마트폰태블릿 PC 등과 연동돼 간편하게 식물의 성장 환경을 관리 가능하다.

 

특히 팜토스 ICS는 다른 업체의 상품에 비해 소프트웨어 면에서 강점을 지녔다언제든지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기기 내부의 온도와 광원습도 등을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다또한 샐러드채소허브베이비채소 등 30여종의 식물재배 추천레시피가 내장돼 있어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식물의 생육환경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소형 카메라가 내장돼 매일 식물의 생육과정을 자동 저장하며 관찰일지의 역할을 한다. DK에코팜 관계자는 "저장된 동영상과 관찰일지가 카카오톡페이스북 등 SNS로 쉽게 공유 가능하기 때문에 학교 등에서 원예작물 키우기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오주연 DK에코팜 글로벌사업부&디자인센터 상무는 "집에서도 비싼 샐러드 식물을 손쉽게 재배할 수 있는 팜토스 ICS는 올 하반기 400만원~500만원대로 출시 예정"이라고 전했다.

 




원본기사주소: http://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3621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